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멋진 소통의 공간에서 여러분을 뵐 수 있게 되어 너무 반갑고 심장 멈출 듯 행복합니다~♡♡♡ㅎ
저는 초등교사 이보명입니다~^^
늘 꿈꾸는 것을 좋아하고 골똘히 생각에 빠지는 것을 좋아하던 나...그래서 현실과 이상을 왕래하며 걷는 것이 특기였던ㅎ내가, 드디어그 둘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이렇게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은 능력보다 마음만 앞서는 터라 많은 것을 가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The impossible is nothing!! 이라는 문구를 가장 좋아합니다. 노력!! 세상에 노력만큼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도, 나를 성장시켜주는 것도 없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제가 마주할 이 길에 나 스스로가 자랑스울 수 있도록 노력으로 최선을 다해 나를 채워가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쓰고자 하는 하는 글들의 방향은 첫째, 교단일기입니다.아이들과의 소통과 공감,생활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그 사람의 성향과 됨됨이를 결정지어주는 마음의 그릇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그릇을 제대로 만들고 잘 다듬어가는 시기가 바로 초등학교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과의 소통과 생활을 통해 아이들이 바르고 견고한 마음의 그릇을 잘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싶습니다. 그 과정속 이야기들을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둘째, 수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연히 세상의 모든 교사라면 갖는 꿈. 정말 멋진 수업능력을 가지는 것이 제 꿈입니다. 교사로서 제가 노력, 발전해 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제 현장수업에서는 활동 위주의 프로젝트수업과 하브루타 수업(아이들이 질문을 만들어 서로 답하고 토론하는 방식)을 즐겨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발표를 통한 판서와 노트정리를 강조하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 여러 가지 책과 여행 등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부족한 면이 있더라도 따뜻하게 감싸주시고 제가 더 잘 커 나갈 수 있도록 많이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렘 가득~♡♡♡매주 목요일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