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추천] 공감하면 손!, <너도?나도!>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핵심 개념에 대한 아이들의 생각을 묻고 싶을 때, 짜투리 수업시간을 알차게 활용하고 싶을 때, 공부한 학습 개념을 재미있게 복습하고 싶을 때,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을 듣고 나눠보고 싶을 때, 종이와 펜만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이 보드게임을 쓰시면 됩니다. 바로 <너도? 나도!> 입니다.
<너도?나도!>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은 시트지, 연필, 그리고 주제어 카드입니다. 게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너도?나도!> 게임방법
1. 하나의 주제어에 생각나는 8개의 단어를 쓴다. 예) '빨간 것'하면 생각나는 것
2. 첫번째 플레이어부터 자신이 쓴 단어를 순서대로 읽는다.
예) "1번, 장미!"
3. 이 때, 첫번째 플레이어가 부른 단어를 쓴 사람이 있다면 손을 든다.
예) "장미 썼어요" "나도 썼어요"
4. 손을 든 사람 수만큼 점수를 얻는다. 이 때, 단어를 부른 사람 뿐 아니라 손을 든 사람 모두 점수를 얻는다.
예) 장미에 손을 든 사람이 5명이라면 장미를 말한 플레이어와 손을 든 플레이어 모두 5점을 얻음
5. 이렇게 8개의 단어를 읽고 점수를 낸다.
6. 첫번째 플레이어가 모두 발표를 마쳤다면 다음 사람이 발표를 한다.
7. 모든 사람이 8개 단어 리스트를 발표하면 라운드를 종료하고 점수를 계산한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3라운드를 진행해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우승합니다. 이 보드게임의 가장 좋은 점은 어느 과목, 어느 시간이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보드게임을 사지 않고, 그냥 A4용지와 연필만 있어도 할 수 있는 게임이죠.
특히 점수만 내면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그 주제어에 왜 그런 단어를 적었는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충분히 나누다 보면 의외로 빵빵 터지는 꿀잼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때론 진지한 이야기들도 가능하구요^^
저렴하고, 부담없는 <너도?나도!>. 학급비가 여유 있으시다면 구매를 강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