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 문화 속에 나타난 고려 사람들의 생활모습 알아보기
훈훈쌤
0
1422
1
2019.10.01 12:20
<지도안>
<완성된 보고서>
<보고서 결과물>
과정1: 전시장 만들기
먼저 교사는 모둠 숫자대로 주제를 나눈다.
그리고 모둠에서 주제 중 1개를 선택하고,
선택한 주제에 대해 미리 조사하도록 안내한다.
첫 번째 수업에서는 전시장(보고서)을 만든다.
필자는 완성된 보고서를 꼼꼼하게 검사한다.
검사 기준은 1. 보고서에 사진이 들어갔는가.
(글로만 써진 보고서는 매력이 없다.) 2. 요약해서 나만의 글로 썼는가.
<전시장 관람 토의토론 >
<전시장 관람하며 노트 정리한 결과물>
과정2: 전시장 관람하기
우리 학교 기준으로 한 반에 6개 모둠이 있다.
모둠에서 절반(보통 앞 짝꿍, 뒷 짝꿍으로 나눈다.)이
먼저 설명을 하고 다른 학생들은 설명을 듣는다.
이를 둘 가고 둘 남기 활동이라고 한다.
보통 한 타임에 3분을 하고, 자신의 조를 제외하고
다섯 조를 돌면 역할을 바꿔 똑같이 수행한다.
학생들은 전시장 관람 토의·토론을 통해
자신의 모둠을 포함하여 각기 다른 6개의 주제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blog.naver.com/hwooon/220863160455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