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화이팅 #2. 이렇게 충전해 나가요!!
2021화이팅 #2. 이렇게 충전해 나가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재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1. 향 좋은 입욕제와 함께 반신욕 즐기기
향 좋은 입욕제와 함께 반신욕을 시작했습니다.
오랫동안 서 있어야 하는 일 탓에 부은 다리와 발을 풀어주려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기 시작하다 어느 순간 반신욕 덮개를 구입하게 되었고, 또 향 좋은 입욕제도 함께 준비해서 반신욕이라는 것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30분쯤 하고 난 후 발의 붓기와 함께 발이 훨씬 편안해짐을 느끼게 되었고 체력 충전에도 기력 충전에도 효과가 큰 듯해서 요즘은 꽤 즐기면서 기분전환, 피로회복도 하고 있습니다. 향 좋은 입욕제 덕분에 기분전환 효과를 제대로 본 듯합니다. 향 선택도 잘하면 좋겠다는 말도 덧붙여봅니다.
2. 식물키우기
몇 년 전인가 작은 다육이 화분을 몇 개 선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기르다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한 탓에 물도 제때 못 챙겨주어 식물을 마르게 해서 죽여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론 기르고 싶다는 생각은 꽤 했었지만 선뜻 화분을 사기가 쉽지 않았는데 어느 날 다*소에 들렀다가 문득 싱그러운 잎사귀가 눈이 들어오더니 한 순간 ‘잘 키워봐야지’ 라는 의지가 생긴 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날!! 바로 사서 지금까지 하나씩 추가해가면서 잘 키워가고 있습니다. 5개월 정도 된 지금 아직은 모두 건강하게 잘 크고 있습니다.!! 더불어 식탁에 향기 좋은 꽃도 한 다발 사서 꽂아두니 그 향에 기분까지 달콤해집니다.
3. 기분 좋은 사람과의 수다
기분 좋은 수다. 너무 행복한 시간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나 때론 우리 집 홈카페에서의 티타임은 정말 행복한 에너지가 듬뿍 솟구치는 시간입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상황상 누구를 편안하게 만나서 맞장구치며 수다 떠는 것이 쉽지가 않은 상황에서 행복한 수다의 시간이야말로 귀하고 귀한 소통의 시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혼자만 끙끙 대지 마시고 전화통화로라도 편하게 수다 떨며 마음과 정을 나누고 이런 저런 꺼리들을 나누어보세요. 마음도 한결 가벼워질 뿐 아니라 기분도 더 행복해질테니까요.
4. 먹고 싶은 음식 즐겁게 먹기
코로나 덕분에 저도 살이 쭉쭉 늘어가고는 있지만 그래도 맛있는 걸 먹는 시간만큼 행복한 시간은 없을 겁니다. 기분 좋은 식도락 타임. 잘먹어야 힘도 내죠. 먹고 싶은 음식, 맛있는 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들 많이 많이 챙겨 드시고 맛도 즐기고 기분도 즐기고 몸도 체력도 같이 챙기세요. 지금 다이어트는 체력도 마음도 에너지도 빠르게 소진시킬 수 있다는 거 잊지마시구요!!
5. 기분좋게 땀빼기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힐링을 동시에 이루게 해주는 것이 바로 운동입니다.
또한 운동은 질병과 통증 등으로 지칠대로 지친 몸도 회복시켜 줍니다.
운동을 하면 행복감을 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나 엔도르핀이 증가되어 운동 그 자체만으로도 심리적 · 정신적 힐링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하니 기분좋게 땀을 빼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쾌감을 얻는 것도 심리적 · 정신적 힐링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를 통해 체력도 챙기고 기분전환도 함께 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스트레스가 쌓일 때에는 녹음이 짙은 주변 공원이나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강변에서 가볍게 산책하면서 자연과 함께 힐링타임을 가져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새소리, 부드러운 바람, 꽃과 나무와 같은 자연과 함께 운동하면 어느새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함은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끼게 될테니까요.
내가 지쳐있을 때는 내 관심사를 빠르게 다른 곳으로 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면 계속 생각이 생각을 낳고 뿌리를 내려 내 마음을 모두 장악해버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