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시간, 나답게] 03 Soulmate (아이스브레이킹+표현복습활동)
아이스 브레이킹과 지난 학기 복습을 한 번에!
1. 첨부파일 형식을 바탕으로 1학기(혹은 지난 학년)에 배운 핵심 영어 표현을 복습하는 5가지 질문을 만듭니다.
*너무 복잡한 답보다는 단순한 답이 나올 수 있는 질문이 더 많은 소울메이트를 만들더라구요!
2. 학생들은 자기만의 답을 적습니다.
3. 교실 안을 돌아다니며 5문제 중 3문제의 정답이 나와 같은 나의 ‘소울메이트’를 찾습니다.
l 활동지는 상대방에게 보여주지 않기! ‘묻고 답하기’로 소울메이트를 찾습니다
l 활동 설명 시 원어민과(혹은 학생 한 명과) 데모를 보여주는 건 언제나 효과적이죠.
“How was your weekend?” “It was great!”
“Me, too! It was great!” “ What did you do yesterday?”
“I did my homework.” “Oh, me, too! I did my homework!” (두 개 같음 ㅎㅎ 분위기 고조)
“What time do you get up?” “I get up at 7.”(기대기대!!)
“Ohhhh, I get up aaaaaat 4!!!” ㅎㅎ
^^ 3가지 질문 중 2개가 같지요. 학생들에게 한번 더 질문합니다.
“Are we soulmates?” 아니죠^^ 이렇게 3개의 답이 같아야 소울메이트라는 규칙을 한 번 더 확인합니다.
l 소울메이트를 찾으면 교실 앞으로 나오도록 안내 후 활동 시작! ^^ (음악 큐~)
l 배경음악은 분위기를 살려주죠. 저는 꽤나 오래된 팝송 Upside Down을 배경음악으로 쓰는 걸 좋아합니다.
4. 정해진 시간이 다 되면 소울메이트를 찾은 학생들에게 함께 질문합니다.
예) “What time do you get up?” 소울메이트들은 같은 대답을 하면서 소울메이트임을 확인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저 같은 경우는 반 별로 소울메이트 두세팀 정도가 나오덥니다.
저는 이 활동에 15분~20분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1학기에 전담 교사로서 소개와 함께 아이스브레이킹+표현 복습으로 잘 사용했었답니다.
2학기 개학 때라면 다른 활동 하나와 함께 표현 복습을 위해 활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