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째깍째깍 풍선폭탄' 초집중 수업을 위한 필수템
오늘 소개해 드릴 보드게임은 "째깍째깍 풍선폭탄" 입니다. 모든 아이들을 언제, 어디서든 초집중 하게 만드는 마법의 보드게임이지요. 과거 <가족오락관> 등에서 사용한 폭탄게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이렇게 풍선 10개와 풍선을 고정시키고 터뜨리는 기구(?)가 들어있고요. (풍선이 떨어지면 일반 풍선을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게임을 할 때, 사용하는 미션 카드들도 있습니다. 평소 가지고 놀 때는 이 카드를 사용하고요, 수업시간에 쓸 때는 굳이 이 카드가 필요 없겠지요.
게임 방법도 단순합니다. 풍선을 불어서 이렇게 기구에 끼우고요. 위에 있는 타이머를 네 바퀴 정도 돌린 뒤, 잠금장치를 풀고 시작하면 된답니다.
'째깍째깍' 돌아가는 소리가 굉장히 위협적이어서, 어떤 아이들이라도 이 활동만큼은 초집중하게 된답니다. 특히 아이들이 암기해야 할 내용이나 활동의 마무리를 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이들의 활동영상 보시죠.
이처럼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등 어떤 교과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어설프게 수업 시간이 남았을 때, 아이 몇몇을 뽑아서 "서로 칭찬해주기" 활동을 해도 재밌습니다. 보결에 들어가셔서 사용하시면 순식간에 학교 최고의 인기 선생님이 됩니다.
가격대는 쇼핑몰에 따라 다릅니다만 2만원 안팎입니다. 비교적 서류 처리가 간편한 아이스크림몰 등에서도 구입 가능하니 학급 예산이 여유로우시면 하나 사놓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두고두고 잘 쓰실 겁니다^^
번외로 졸업한 아이들이 놀러왔을 때, 사용해도 꿀잼입니다. 중학교 원서 시즌을 맞이해서 아이들에게 학교 홍보를 하라고 했더니 즐거운 영상 하나가 뚝딱 만들어졌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아이들과 행복한 학교 생활 하시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