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추천] 높이높이 쌓아라!: 슈퍼 라이노
아이들이 쉬는시간 10~20분 동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을 찾으시나요? 부담 없는 가격에, 셋팅과 정리가 쉬운 보드게임을 찾으신다구요? 그럼 이 보드게임만한 것이 없습니다. 바로 <슈퍼 라이노>가 그 주인공입니다.
슈퍼라이노의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닥카드(스타팅 카드), 지붕카드, 벽카드, 라이노 피규어입니다. 하는 방식은 젠가와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젠가가 높이 쌓아 둔 것을 하나씩 빼면서 무너뜨리는 보드게임이라면, 슈퍼라이노는 반대로 바닥에서부터 천천히 쌓아올리는 게임이지요.
게임 플레이 방식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우선 플레이어들은 지붕 카드를 5장씩 나눠 갖습니다. 선 플레이어가 바닥 카드에 그려진대로 벽 카드를 접어 배치하고, 지붕 카드를 올립니다. 지붕 카드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벽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표시가 되어 있고 순서 바꾸기, 지붕 한 장 더 올리기, 한 번 쉬게 하기, 다음 사람이 지붕 카드 한 장 더 뽑게 하기, 슈퍼 라이노 피규어 옮기기 등의 특수 능력이 배정돼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돌아가며 벽을 세우고, 지붕을 만들며 더 높이 쌓아 올리면 되는데요. 이 때 지붕 카드의 방향은 항상 한 방향이어야 하고 벽을 세울 때에도 그 전 지붕 카드에 표시 되어 있는대로만 세워야 합니다. 승리 조건은 "지붕카드를 가장 먼저 다 털어내거나" "집이 무너졌을 때 지붕카드의 수가 가장 적거나(개수가 같은 사람이 있을 경우 특수카드가 많은 사람이 승리)" "벽 카드를 모두 사용하면(이 때는 모든 플레이어의 공동 우승)" 됩니다.
셋팅이 쉽고 진행 방식도 간단하기 때문에 10분 만에 2라운드 이상을 돌릴 수 있는 보드게임입니다. 다만, 재질이 종이인지라 많은 아이들이 사용할 경우에 금방 닳아버린다는 단점은 있답니다.
쉽고, 간단하지만, 의외의 스릴과 긴장감이 넘치는 보드게임 <슈퍼 라이노>! 기회가 되신다면 아이들과 함께 즐겨 보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네요^^